카테고리 없음
테슬라 중국 UAM 업체와 eVtol 개발을 위한 MOU 체결
언젠가는~~!!
2024. 4. 19. 16:31
‘저공경제’(UAM) 테마의 대장주 만풍오위기륜(万丰奥威 002085.SZ)이 테슬라와의 회사 설립 진행에 관한 질문에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았다고 중국기금보(中国基金报)가 보도했다.
지난 15일 회사의 홈페이지에 ‘테슬라와 함께 준비하고 있는 eVtol 회사의 설립 진행상황은 어떤가?’라는 질문에 회사는 ‘국내외 기술, 운영 및 관리 팀과 사업 계획 및 투자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프로젝트 팀을 공동으로 구성했으며 중요한 진행 상황은 즉시 공개할 것"이라고 답했다.
회사의 공식적인 답변에는 ‘파트너사’가 테슬라라는 구체적인 내용은 없었으나 이 소식 이후 15일부터 주가는 크게 반등하며 오늘(19일)도 상한가 마감했다.
만풍오위기륜은 지난 2월 자회사(만펑비행기 万丰飞机)가 테슬라와 eVtol 개발 관련 '합작 투자 회사 설립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며 지난 두 달 동안 주가가 300%가까이 상승했었다.
만풍오위기륜은 비행기 제조 및 경량화 기술 연구개발업체로 자사가 개발한 '다이아몬드 eDA40 순수전기 비행기'는 첫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친환경∙스마트∙ eVTOL 기술 등 방면에서 명확한 기술 개발 로드맵을 구축한 상태다.